굿네이버스 전북전주1지부,전북전주2지부
‘소녀생각 KIT’전달식 진행
○ 굿네이버스 전북전주1지부,전북전주2지부에서 함께 전주지역 내 저소득가정 여아 150명에게 소녀생각 KIT 전달
○ 소녀생각 KIT, 유기농 생리대, 보온 물주머니, 브로슈어 등 여아 위생용품으로 구성
7일(월요일), 굿네이버스 전북전주1지부(지부장 최은희)는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기)과 함께 저소득가정 여아지원을 위한‘소녀생각 KIT’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소녀생각 KIT’는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된 3개월 분량의 유기농 생리대, 보온 물주머니, 방수패드, 여드름패치, 멀티비타민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아직 초경을 시작하지 않은 아동에게 초경 전 신체 변화 증상과 초경을 시작할 경우 건강하게 대처하는 방법 등이 안내된 브로슈어도 함께 제공된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전주지역 저소득가정 여아 150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여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위생용품 키트 전달, 심리상담과 치료 진행, 경제적 지원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아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최은희 굿네이버스 전북전주1지부장은 “소녀생각 KIT를 통해 여아 청소년들의 위생 및 신체건강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다행이다.”며“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권리 옹호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김정기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여자청소년의 권리옹호와 인식 증진을 위한 여아지원사업에 함께 참여할 수 있음에 감사하며,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들이 올바른 성 지식을 배우고, 보다 건강한 삶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북전주1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며, 특히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제목 : 전북전주1지부,전북전주2지부 '소녀생각KIT' 전달식
○ 일시 : 2024.10.07.(월)
○ 매체 : 전북도민일보 블로그 https://blog.naver.com/leebangheui/223610593468